"아이티 회복되지 않아..." 김정화 눈물의 나눔 공개

[오마이뉴스 조경이 기자]

 김정화는 "지진 후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상처와 환경이 회복되지 않고 있는데, 사람들은 이런 생활을 무감각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전했다.
ⓒ 4HIM

배우 김정화가 8월 초 아이티를 방문했던 현장의 모습을 공개했다. 

김정화는 8월 초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대지진 피해로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는 아이티를 방문했다. 복구중인 아이티 아이들의 삶의 터전을 돌아보고 기아대책의 재건사업현장을 둘러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0년 규모 7.0 대지진으로 무려 23만명의 사상자와 100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아이티는 도시 기능이 마비되고 주요 건물이 무너져 엄청난 피해를 입었으나 아직도 완전히 재건되지 못하고 계속된 어려움에 처해있다.

아이티를 처음으로 방문한 김정화는 지진 후 아이티가 겪고 있는 전반적인 빈곤문제를 체험하고 기아대책 장기재건사업 현장을 둘러보았다. 오른쪽 눈 종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에스페란다 로시엘(13), 소녀가장 세무와인 사마수제(14) 등을 만나 병원에서 검사를 받게 하고, 지진 피해 현장과 수만 명의 시신이 묻혀 있는 '망자의 무덤'에도 들렀다.

 김정화는 아이티 아이들의 삶의 터전을 돌아보고 기아대책의 재건사업현장을 둘러보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4HIM

김정화는 "지진 후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상처와 환경이 회복되지 않고 있는데, 사람들은 이런 생활을 무감각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이들의 아픔이 우리의 아픔이라고 생각하고 계속 관심과 사랑을 쏟아야겠다"고 전했다.

김정화와 아이티에 함께 동행한 4HIM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대지진 속에 삶의 터전과 생계수단을 잃은 아이티 아이들과 김정화의 진심이 만나 함께 치유 받은 아름다운 시간이었다. 맑은 눈을 가진 아이티 아이들과 김정화의 따뜻했던 만남과 함께 아직도 응원과 관심이 필요한 아이티에 더 많은 사랑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 김정화는 현재 MBC 자원봉사프로젝트 <나누면 행복>의 진행자로 나눔을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김정화는 8월 초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대지진 피해로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는 아이티를 방문했다.
ⓒ 4HIM

회원:
4
새 글:
0
등록일:
2010.08.19

지 부 연 락 처

공동 회장:조선환
연락처:213-703-2211
Email:sunnycho@gmail.com


공동 회장: 박남수
연락처:213-247-9116 Email:canontex@aol.com


상임 위원 :최영태
연락처:714-998-3757
Email:choyhenry2002@yahoo.co.kr


사무 총장 :류기상
Email: frankgsryu@hotmail.com
전화:949-398-7316